본문 바로가기
공기청정 및 냉난방/선풍기, 서큘레이터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냉풍기 OT-19601의 사양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by 사양모아 2018. 7. 24.

오로타 냉풍기 OT-19601의사양 및 특징 요약.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

오로타는 ‘오롯하다’라는 ‘모자람 없이 온전하다’ 의  뜻을 가진 순 우리말에서 따온 이름이다. 이는 집안의 모든 공간과 가족들의 생활을 오롯하게 변화시키겠다는 모토로 지어진 센스있는 이름이다. 냉풍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은 반도체 냉각방식을 적용한 오로타는 매번 얼음팩을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본 포스팅을 통해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 OT-19601이 어떤 제품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오로타 에어쿨러 썸네일

현대 홈쇼핑 오로타 무빙 냉풍기 OT-19601의 주요 특징


얼음팩 교체 없는 무빙 시스템

무빙 시스템은 움직임을 뜻하는 Moving과 한자어 無氷을 뜻한다. 우선 한자어 無氷의 뜻을 풀이해보자. 무빙(無氷)은 얼음이 없다, 즉 얼음팩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센스있게 표현한 것이다.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는 1차 수조와 2차 수조 그리고 반도체를 활용하여 얼음팩을 교체할 필요 없이 지속적인 냉각을 가능하게 하였다.

반도체 냉각 방식이미지 출처:현대홈쇼핑

 
기존 냉풍기와는 물론 직접 냉각을 하는 방식으로 인해 소비전력이 약간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에어컨과 비교했을때 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잘빠진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는 유명 디자이너인 유영규 디자이너가 제작한 제품으로 다른 냉풍기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디자인이미지 출처:현대홈쇼핑

세련된 디자인 이외에도 온도 측정 센서를 지니고 있어 온도에 따라 풍속과 냉풍 기능을 조절하는 스마트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온도가 20도 이하로 선선할 경우에는 운전하지 않고, 26도 미만에서는 냉풍이 아닌 일반풍 2단을 발산하고, 26도 이상에서는 냉풍 2단, 그리고 29도 이상의 높은 온도가 되면 냉풍 2~3단으로 구동된다. 또한 수면풍으로 설정했을 때도, 26도 이상에서만 일반풍으로 작동되게 설계되었다.

전후좌우 360도 회전의 무빙(moving) 에어 쿨러

마지막으로 움직임을 뜻하는 무빙(moving)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오로타 무빙 에어 쿨러의 기능성을 대변한다. 우선 에어컨 대비 냉풍기의 최대 강점인 설치가 필요없어 무빙(moving)이 쉽고, 전후좌우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방향으로 냉기를 뿜어낼 수 있다. 

오로타 무빙 에어쿨러 OT-19601의 스펙 살펴보기


제품명
오로타 무빙에어쿨러

모델명
OT-19601

제품 크기 (W x D x H)
300 x 300 877 mm

제품 무게
10 kg

소비 전력
160 W
제품 주요 구성
본체, 리모컨, 설명서, 퀵가이드

기타 주요 특성
인공지능 모드
수면풍
자연풍
에코 모드
필터 건조
물 부족
키즈락
LED ON/OFF
1.5m 전원 길이
항균필터 채용
최대 8시간 타이머 기능


댓글